2022년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드론전시회 UAM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을 한자리에서!

드론이 대중적으로 성공하면서 무인이동체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무인이동체에 관심이 없는 사람 중에는 드론이 단순히 날아다니기만 하는 기기로 알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지만,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지금은 4K 촬영이 가능한 드론이 등장하고, 이외에도 농약을 살포하는 드론, 물품을 운반하는 화물 배송용 드론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드론이 대중적으로 성공하면서 무인이동체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무인이동체에 관심이 없는 사람 중에는 드론이 단순히 날아다니기만 하는 기기로 알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지만,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지금은 4K 촬영이 가능한 드론이 등장하고, 이외에도 농약을 살포하는 드론, 물품을 운반하는 화물 배송용 드론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모두가 알고 있듯이 주차 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이러한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율주행 기술과 함께 도심 상공에서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인데, 국내 기업의 드론, 자율주행, UAM, 모빌리티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궁금하다면 2022년 8월 17일(수)부터 8월 1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Hall A에서 진행되는 2022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모두가 알고 있듯이 주차 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이러한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율주행 기술과 함께 도심 상공에서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인데, 국내 기업의 드론, 자율주행, UAM, 모빌리티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궁금하다면 2022년 8월 17일(수)부터 8월 1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Hall A에서 진행되는 2022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난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부 주최로 시작해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다. 2022년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의 주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부, 국방부, 해양수산부, 방위사업청 국토부가 있으며, 주관으로는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코엑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국방과학연구소 , 한국연구재단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항공안전기술원 , 한국원자력연구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가 있다. 지난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부 주최로 시작해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다. 2022년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의 주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부, 국방부, 해양수산부, 방위사업청 국토부가 있으며, 주관으로는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코엑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국방과학연구소 , 한국연구재단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항공안전기술원 , 한국원자력연구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가 있다.

지난 2019년에는 독일 컨설팅업체 드론인더스트리인사이트의 카이 바쿠비츠 대표가 기조강연자로 나서 드론 시장 트렌드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으며, ‘드론 추진 시스템 설계 및 성능 예측’, ‘무인기 임무 고도화를 위한 임무 컴퓨터 활용’ 등 대학과 연구기관의 연구자들이 진행하는 드론 교육 강좌가 3일간 진행되는 등 다양한 컨퍼런스와 부대행사가 진행되었으나, 평소에는 접할 수 없는 기술을 자세히 알 수 있는 행사여서 기업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21년에도 다양한 컨퍼런스와 부대행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준 전시회였고, 올해 또한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하겠지만 다양한 컨퍼런스와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지난 2019년에는 독일 컨설팅업체 드론인더스트리인사이트의 카이 바쿠비츠 대표가 기조강연자로 나서 드론 시장 트렌드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으며, ‘드론 추진 시스템 설계 및 성능 예측’, ‘무인기 임무 고도화를 위한 임무 컴퓨터 활용’ 등 대학과 연구기관의 연구자들이 진행하는 드론 교육 강좌가 3일간 진행되는 등 다양한 컨퍼런스와 부대행사가 진행되었으나, 평소에는 접할 수 없는 기술을 자세히 알 수 있는 행사여서 기업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21년에도 다양한 컨퍼런스와 부대행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준 전시회였고, 올해 또한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하겠지만 다양한 컨퍼런스와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혁신성과 홍보, 비즈니스모델(BM) 소개, 산학연 네트워킹 등을 통해 무인이동체 산업 활성화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5G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모빌리티(PAV, eMobility 등) 산업의 대국민 공감대를 확산해 글로벌 시장 선점 기반을 마련하고 드론(Dron), 빅데이터(Big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국방’ 비전을 제시한다. 혁신성과 홍보, 비즈니스모델(BM) 소개, 산학연 네트워킹 등을 통해 무인이동체 산업 활성화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5G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모빌리티(PAV, eMobility 등) 산업의 대국민 공감대를 확산해 글로벌 시장 선점 기반을 마련하고 드론(Dron), 빅데이터(Big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국방’ 비전을 제시한다.

 

 

이 포스팅은 UWC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UWC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