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과학] 4. 화산과 지진 _ 화산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이익과 피해 / Padlet 활용 기술)

에듀테크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싶다. 내가 어렸을 때는 백과사전을 찾아보면서 화산이 무엇이고 어떤 종류가 있는지 글을 읽으면서 배웠다. 사실 이런 전통적인 방식이 아이들에게는 훨씬 기억에 오래 남고 의미가 있다. 물론 이 텍스트를 재가공하거나 공유하거나 또는 영상/이미지 등의 다른 자료와 결합하는 것은 어렵다. 그런데 지금 아이들에게 지식과 지식을 결합하라고 강요해야 하는 수준인가? 4학년은 그 지점이 애매하다. 4학년의 기초가 되지 않은 5학년에게도 이를 묻기란 참으로 애매하다. 그런데 검색을 해서 찾으라고 교과서에 멍하니 나와 있으면 이걸 안 할 수도 없고 하기도 힘든 상황.그래서 언제든지 종이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Padlet을 선택했지만..<파드렛을 이용한 화산활동 조사방법> 1) 화산의 분위기가 나도록 배경은 화산 그림으로 바꾼다.2) 그룹별 게시물로 나누어 기록하도록 설정하고, 유익한 점과 피해 사례를 각각 따로 조사하도록 한다.3) 2인 1조, 1인이 조사하고 옆 사람이 같이 읽도록. 소리 내어 읽고, 화면을 빠르게 전환하거나 낮추지 않는다. 4) 기사를 그대로 쓰는 것이 아니라 이해한 것만 싣는다. 중요한 내용은 ‘하이라이트’ 기능으로 표시한다. 5) 기사 속 이미지 사진을 가져오는데 링크를 꼭 넣어 출처를 밝힌다.6) 이미지 대신 패들렛 내 ‘위치’ 기능을 이용해 해당 장소를 넣어도 된다.하이라이트를 넣었어. 내용을 읽었다는 뜻.하이라이트를 넣었어. 내용을 읽었다는 뜻.하이라이트를 넣었어. 내용을 읽었다는 뜻.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