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교양 전공 일반 학점 채워야 한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점은행제 수업을 듣는 많은 분들을 위한 교육정보 포스팅입니다.학점은행제 수업을 예전에 듣고 중간에 멈춘 분들, 다시 들으려면 어디서 들었는지 기억이 안 나거나 필요한 과목이 없다면 다시 들어야 합니다. 오늘은 재수강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Q. 학점은행제 교양과목을 수강하지 못했는데 추가로 듣고 싶어요 학점은행제 전공은 매우 다양해요.경영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등이 있습니다.전공과목을 다 수강했는데 교양과목이 현재 부족해서 학위를 취득하지 못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간혹 이전에 듣던 평생교육원이 없어진 경우 다른 교육원을 이용하여 교양과목을 들으시면 됩니다.들은 교육원에서 이수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분들의 질문도 간혹 있지만 학기마다 끊기니 평생교육원을 이동하셔도 됩니다.

일반 학점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일반학점의 경우 어떤 과목을 들어도 상관없는 학점입니다.현재 듣고 있는 과목과 중복되지 않도록 어떤 과목을 들어도 상관없으니 본인이 원하는 평생교육원에 들어가서 물어보세요.다만 학습적인 관리행정 처리, 이러한 과정에 대해 관리가 필요하거나 이 제도에 대해 제가 아직 숙지하지 못한 것 같아 불안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1:1 플래너를 통한 상담을 받고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학점은행제 전공과목은 교육원마다 개설된 과목이 다르다는 차이가 있습니다.제가 경영학 과목을 수강했다면 경영학 과목이 열린 평생교육원에 신청해야겠죠?전공과목이가장중요하다고하는것은예를들면경영학전공이라고평생교육원에매뉴얼이나와있어도해당교육원에전공과목이다개설되어있지않은경우가있습니다.한두과목만아니어도필요한과목이아닌경우에는학점을채울수없기때문에이부분을잘체크하고진행해야합니다.

1:1플래너를 통해서 시작하면 좋은 점은 학습관리, 행정처리 같은 부분에 대해서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나이가 많거나 컴퓨터 활용에 익숙하지 않다면 실시간 강의가 열려도 어쩌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런 부분들 때문에 관리를 받으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오늘은 학점은행제에 교양과목 전공과목 일반과목을 듣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위 명함으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