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밥솥 고무패킹 교체 밥이 설익어서 김이 샐 때
전기 밥솥의 고무 패킹은 1년에 한 번 교체하도록 알려져 있습니다.3년 넘게 쓰면 밥이 익어서 김이 옆으로 새더라구요.
밥솥에 밥을 지을 때 김이 옆으로 심하게 새면 파열될까 두렵기도 했습니다.어느 정도인지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이럴 때 버리지 마시고 고무패킹만 교체하시면 됩니다.
고무패킹을 교체하면 밥이 당겨서 다시 꿀맛이 납니다.
뒷면에 모델명이 있습니다.모델명에 맞게 고무패킹을 인터넷으로 구입하시면 편리합니다.
교체하는 게 별거 아닌데 귀찮아서 압력밥솥으로 대신 밥을 짓고 드디어 국곰패킹을 샀어요.
저는 쿠쿠 10인용 압력밥솥 패킹입니다.인터넷에서 13,000~15,000원 정도였어요.
쿠쿠밥솥 고무패킹 교환 뒷면에 설명이 있습니다.전기압력밥솥분리형커버를탈부착하고사용하던고무패킹을분리합니다.패킹을 다시 넣기 전에 더러운 것이 있으면 닦아줍니다.쿠쿠 고무패킹 보면 홈이 있어요.탈부착 가능한 커버라인에 딱 맞게 꽂아줍니다.모두 라인과 동그라미를 맞춰서 끼워넣고 꾹 눌러 모두 끼웁니다.쿠쿠 고무패킹 교환 완료되었습니다.분리 가능한 커버도 다시 장착합니다.쿡밥솥 고무패킹 교환 과정을 더 자세히 보려면 영상으로 확인하세요.^^물을 2눈금만큼 넣고.자동세척 눌러서 교체가 잘 되었는지 테스트 해봤어요.옆으로 새던 증기 배출이 증기 배출구에서 잘 나옵니다.증기 배출구로 잘 되는 것을 확인하고 속이 상쾌해집니다.자동세척 후 김을 식혀서 밥을 지었어요.밥이 너무 맛있게 나왔어요.광택이 솔솔 흘러요.갓 지은 밥에 김치볶음을 얹어 먹어봤어요.밥은 역시 갓 지은 밥이네요김치볶음과 김만 있어도 정말 맛있어요.보온으로 오래 두면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저는 통에 넣어 냉장 보관하고 나서 전자레인지에 2분 데워 먹습니다.밥이 노랗게 변하지 않고 새 밥처럼 맛있어요.냉동보관하셔도 됩니다.저도 귀찮아서 미루고 교체했는데 쿠쿠패킹 교환은 어렵지 않아서 고민되시면 빨리 교환하시길 추천드려요~.시원해요.압력밥솥에 밥을 짓고 전기밥솥으로 하면 굉장히 편하기도 합니다.전기밥솥 청소를 분리하여 꼼꼼히 세척 / 밥맛 위생 밥솥 수명UP 전기밥솥청소를 분리하여 세밀하게 세척 / 밥맛 위생 밥솥의 수명UP을 분리하여 정성스럽게 전기밥솥을 세척하였습니다…. blog.naver.com밥솥을 분리하여 꼼꼼하게 세척하는 방법도 링크합니다.맛있는 밥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