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흥덕구 안과 백내장을 주의해야 하는 분들은

청주 흥덕구 안과 백내장을 주의해야 하는 분들은

나이가 들수록 신경을 써야 한다 눈 건강

나이를 먹을수록 몸의 여러 부분에서 이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있습니다.노화에 의해서 눈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다양한 변화가 나타납니다.눈의 조직이 약해지고 탄력이 줄어 안구 주변 근육이 약해지고 이에 따른 굴절을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이 있습니다.노화에 의해서 망막 세포 수가 줄어들면서 수정체의 유연성이 감소하고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노안, 즉 근처에 있는 것을 잘 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황반 변성과 백내장 같은 눈 질환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이 있습니다.노화에 의해서 안구에 발생하는 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이는 노화 과정에서 세포 손상이 증가하고 대사 활동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이는 안구 내부의 조직이나 세포의 기능을 훼손하고 안구의 건강 유지에 필요한 영양 공급이 부족한 요인이 됩니다.또 노화는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키지만 이는 세포나 조직을 훼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청주 흥덕구 안과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안질환에 대처하고 시력을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백내장이란 어떤 병일까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탁해져 변하는 병입니다. 정상적인 수정체는 투명하고 유연하며 빛이 눈 안에 들어와 망막으로 전달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백내장이 발생하게 되면 수정체가 탁해지면서 투명성을 잃고 시야를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흔히 있는 백내장의 원인은 노화에 의한 것입니다. 노화에 의해 수정체 부분의 조직이 변성되어 단백질이 축적되어 탁해져 버리는 것이 일반적인 원인입니다.노화에 의해서만 백내장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외선과 같은 외부 요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백내장의 가족력이 있거나 유전적 요인이 있는 경우, 당뇨병과 같은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백내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청주 흥덕구 안과는 이러한 요인을 가진 분들의 경우 특히 안과에 자주 방문하여 눈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의 경우 조기에 발견해야 시력을 지킬 수 있는 종류의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백내장에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

백내장이 나타난 경우 금방 알겠느냐, 증상이 신경 쓰이시는 분이 많습니다.잘 알려 진 눈 질환만 본인이 먼저 알고 안과를 찾으면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십니다.그러나 많은 눈 질환 증세가 서로 포개지는 부분이 존재했고 혼자 알고 알아채는 것은 어렵습니다.눈은 어디까지나 시력을 관장하는 조직이며, 이런 기관에 문제가 생기는 상황이기 때문에 시력에 손상이 나타나는 증세를 공통으로 갖기 때문입니다.백내장도 수정체가 탁해서 시야가 흐려짐이 느껴졌고 이런 현상을 단순히 시력이 떨어진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또 빛이나 강한 자극이 있을 때 눈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백내장을 의심합니다.색깔이 옅어 보이거나 야간 운전이 곤란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시력에 문제가 생긴 경우는 어떤 증상이 있어도 안과를 방문하고 세세한 모습을 봐야 합니다.백내장의 혐의가 있는 여러 증상 중 하나가 나타나면, 청주 흥덕구 안과를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백내장 치료 방법은’

우선 백내장 증상이 경미한 경우는 경과를 보면서 관찰하게 됩니다.백내장은 녹내장과 달리 시신경에 직접적인 손상이 질환이 아니라 수정체가 혼탁할 뿐입니다.이런 경우는 시계가 약간 희미해진 증세로 처음 시작하지만, 진행이 그 정도에서 그친다면 아무런 조치도 필요 없는 것이 있습니다.본인이 불편이 없으면 조금은 시력에 지장이 있는 상태에서 일상 생활을 할 정도로 판단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또 약으로 백내장의 진행을 제압할 방법이 있습니다.수술이 부담이 되거나 수술로 몸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약물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수술적 치료의 경우는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을 활용합니다.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고 다시 시계를 정화 방법입니다.진행을 막는 정도가 아니라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이니까, 보다 직접적인 방법입니다.청주 흥덕구 안과에서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그리고 좋아하는 방법에 의해서 치료의 방향성을 섬세하게 결정합니다.

‘나이 들어서까지 맑은 시야를’

백내장은 노화로 인한 병이므로 개인의 노력으로 예방이 어려운 일이 있습니다.그러나 백내장의 가능성을 낮추기 위한 몇가지 생활 습관이 존재합니다.자외선은 백내장의 발생을 촉진할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그래서 자외선 차단 안경을 착용하고 눈을 보호하고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지나친 알코올 섭취나 고지방 식품의 섭취는 백내장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대신 과일, 야채, 식물 섬유가 풍부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것을 추천합니다.담배 연기에 포함된 유해 물질은 눈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 있는 백내장 발생 위험을 증가시킵니다.그래서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금연하는 습관을 붙일 필요가 있습니다.무엇보다 증세가 나타난 불편을 느끼면, 청주 흥덕구 안과를 방문하고 진단을 받기 원합니다.눈 질환의 조기 진단과 판별은 시력을 지키는 길입니다.

서울다봄안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15

서울다봄안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15

서울다봄안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15

서울다봄안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15

서울다봄안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15서울다봄안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15서울다봄안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15서울다봄안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15

error: Content is protected !!